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소개

거제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숨겨진 명소)

by daytwo 2022. 5. 19.
반응형
728x170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거제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꼭 가봐야 할 명소 베스트 10을 소개합니다. 거제도는 바람의 언덕과 외도 보타니아로 유명합니다. 이번 겨울 여행으로 거제도를 선택한다면 다음 명소를 꼭 방문해보세요. 

 

1. 외도 보타니아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외도 보타니아 인데요. 외도 보타니아는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외도해양농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기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11,000원, 어린이 5,000원입니다.

 

 

 

외도식물원은 이미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명소로, 2020년 대한민국 가볼만한 곳 100선에 선정되었습니다. 거제도에서 외도로 가려면 유람선을 타면 되는데요. 외도에 가시면 천천히 구경하시면 2시간정도 소요됩니다. 내부에는 다양한 산책로는 물론 50여종의 다육식물도 볼 수 있으니 거제에 가신다면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2. 거제 고현시장

 

 

두 번째 추천 장소는 고제 고현시장입니다.  여행지의 분위기, 여행지의 특산물 및 현지인들의 특징을 관찰하기에 시장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거제도의 대표적인 시장은 고현시장으로 내부에 들어서면 시장안내도가 잘 전시되어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은 기본 10분 무료, 주차권 1시간 무료입니다. 고현시장은 간판이 대부분 위에 붙어있어 모든 구간이 뚫려있는 느낌이 듭니다. 또한 비슷한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 모여있으니 물건이나 재료를 사기에도 편리합니다.

 

 

3. 여차 홍포 해안비경

 

여차홍포해안경관이 거제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중 한곳으로 추천드리는데요. 이곳에 오시면 방파제 조명과 해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에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전경을 내려다볼 때 망원경을 이용하면 주변의 섬들을 더 선명하게 볼 수 있고 특히 해질녘에는 망원경을 통해 지는 석양을 볼 수 있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은 관광의 묘미중 한가지이므로 거제도에 가신다면 해안비경을 꼭 한 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 신선대

거제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 10선 네 번째로 추천하는 곳은 신선대입니다. 거제도는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며 과거에는 드라마 '보쌈'의 촬영지로도 유명한데요. 신선대의 자연 포토존은 어디에 사진을 찍어도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는 곳으로 자연 경관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또한 매 코스마다 바다를 볼 수 있어 겨울에는 파도를 바라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신선대 전망대로 가는 길에는 약간의 바위가 있으므로 가벼운 운동화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바람의 언덕

다섯 번째 추천 장소로는 바람의 언덕을 꼽을 수 있습니다. 거제시 남쪽 가고리 14-47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전에는 이름이 '띠밭늘'이라고 불렸으나 2002년 부터 현재의 명칭인 바람의 언덕으로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띠밭늘이란 이름보단 현재 이름이 훨씬 더 자연스럽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시설이 잘 갖추어진 산책로는 산책을 하거나 주변 자연을 감상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신선대와 바람의 언덕은 매우 가깝기 때문에 하나의 동선으로 짜서 이동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6. 흑진주몽돌해수욕장

 

거제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중 여섯 번째로 추천하는 곳은 흑진주 몽돌해수욕장입니다. 경상남도 거제시 동쪽 학동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위의 바람의 언덕에서 도보로 10분 정도면 걸어 갈 수 있으니 여기까지 연결되어 있는 코스로 산책하시면 좋습니다. 피아노 벤치에 앉아 바다의 풍경을 바라보며 특히 돌을 밟아보면 마치 해변 이름이 몽돌인 것 처럼 그 소리가 듣기 좋습니다. 이곳은 TV 시리즈 "함부로 애틋하게"의 촬영 장소이기도 합니다.

 

 

7. 해금강

일곱 번째 추천 장소는 해금강인데요.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에 위치한 해금강은 거제도의 숨은 명소라고 합니다. 해금강의 부두 주차장은 잘 관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텐트를 치고 더운 여름에 발을 담그기에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해금강 안에 힐링 동백숲길이라는 산책로 데크가 잘 되어 있으므로 해금강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동백섬 지심도

여덟 번째 추천 장소로는 동백섬 지심도입니다. 동백섬 지심도는 3월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지만 겨울에는 그다지 붐비지 않는데요. 지심도라는 이름은 하늘에서 본 섬의 모양이라는 뜻에서 따온 이름이라고 합니다. 지심도에 가려면 배를 타야 하며 하루에 총 5번 운행됩니다.

 

 

9. 거제 식물원

거제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 10선 아홉 번째로 추천하는 곳은 거제식물원입니다. 거제시 거제남서로 3595번지에 위치합니다. 이곳은 국내 최대 규모의 식물원 정글돔이 있는데요. 4,400 제곱미터 이상의 면적이며 최대 높이가 약 30 미터입니다. 이곳의 천장은 유리로 되어 있어 하늘이 또렷하게 보이고 사용된 유리만 7,400장이 넘습니다. 내부에는 다양한 열대 식물이 있으며 이동 경로를 따라 가다 보면 온갖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10. 거제 포로 수용소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거제포로수용소입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이곳을 방문하면 보너스로 모노레일을 탈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여유롭게 타면 왕복 1시간의 운행시간과 전망대 방문까지 포함해 약 2시간이 소요됩니다.

 

모노레일에는 24개월 미만의 영유아와는 함께 탑승할 수 없습니다. 포로수용소는 영화 '스윙보이즈'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며, 전쟁과 관련된 인물과 역사를 잘 보여주는 곳입니다.

 

이상 거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