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통영 맛집 현지인이 소개하는 맛집

by daytwo 2022. 9. 3.
반응형
728x170

남해 여행지 중 자주 가는 통영.
개인적으로 통영에 몇 번 가면서 괜찮았던 식당들과 통영 현지인들의 추천 식당을 정리해보았는데요.

통영 맛집 1.새터충무김밥

통영 맛집

- 주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서호동 163-23입니다. 영업시간은 06:00-20:00까지입니다.

통영 맛집 새터 충무김밥인데요. 친절하신 사장님이 혼자 영업하시는 곳인데 테이블이 1~2개 있는 작은 가게인데요.

대표 메뉴는 통영의 충무김밥 5,000인데요. 충무김밥 서울에서는 명동에 가면 한 번씩 충무김밥 집에 가서 포장해오거나 먹곤 했는데요.

서울은 조금 더 대중적인 맛인데 통영에서 먹어보니 조금 더 맛이 투박한 느낌이었어요! 진짜 집에서 할머니가 싸주시는 맛? 가격은 거의 절반인데 양은 거의 같아서 처음엔 놀랬어요.

 

 

최근에는 오징어 가격이 올랐나 전반적으로 오징어 양이 줄고 어묵 비율이 늘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맛있었던 통영의 충무김밥 그중에 새터 충무김밥을 추천드려요. 친절하시고 맛도 가장 무난했달까요!? 저는 통영 충무김밥 집들 어딜가도 다 맛있었던 기억뿐이라 그래도 현지인 친구가 여기가 제일이라고 추천했던 가게라 새터충무김밥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실제로 저도 여기만 가게 되네요!! 충무김밥 맛집을 고민 중이시라면 통영 맛집 새터 충무김밥에서 한번 드셔 보시기 바래요!



통영 맛집 2.오미사꿀빵

통영 맛집

- 주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도남로 110입니다. 영업시간은 08:00-19:00까지입니다.

통영 맛집 오미사꿀빵인데요. 사실 통영하게되면 충무김밥이었는데 통영하게되면 오미사꿀빵도 못지않게 유명해졌네요!!

오미사꿀빵은 전혀 모르고 살다가 제 동생 여자 친구가 통영 출신인데 선물로 받아서 처음 먹어봤어요. 오미사꿀빵은 뭐 엄청 맛있다! 이러한 건 아닌데 먹고 나서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생각나는 그런 간식의 맛(?)인데요.

 

 

안 드셔 보셨으면 통영 가셨을 때 반드시 드셔 보시고 아니면 인터넷으로도 주문 가능하니 택배로 받아서 드셔 보시구요! 저는 택배로 받아서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하나씩 꺼내먹습니다. 오미사꿀빵은 10 9,000인데요. 모둠은 11,000원인데 호박 2+자색고구마 2+ 6개로 구성되어있어요. 웬만하면 10개짜리 추천드려요!

 

 

 


통영 맛집 3.쫄쫄이(오징어)

통영 맛집

- 맛집은 아니긴 하지만 맛보시면 좋을 것 같은 오미사꿀빵 같은 메뉴. 통영 중앙시장에서 구입 가능한 쫄쫄이(오징어)인데요. 2만 원에서 4만 원 사이로 판매하시는 것 같습니다! 크기와 상태에 따라 다른 것 같고요. 3~4만 원짜리 한번 갈 때마다 사 오는데 너무 맛있어서 일주일도 안되어서 10마리는 먹는 것 같습니다. 오징어 좋아하시면 무조건 추천드려요. 그냥 드셔도 맛있고 구워드 셔도 맛있고 요리로 해 드셔도 맛있습니다. 그냥 드시는 걸 추천드리지만 기호에 맞게 조리 해드 셔도 좋아요!! 통영 중앙시장이나 서호시장 가서 건어물시장 쪽에서 구매하시면 돼요.

 

 

통영 중앙 전통시장 주소는 경남 통영시 중앙동 233 인데요. 서호시장 주소 경남 통영시 새터길 42-7인데요. 서호시장은 통영항 여객선터미널에 주차장이 크게 있으니 차가 있으시면 서호시장을 추천드려요. 참고로 서호시장 쪽에 새터 충무김밥도 있어요.



통영 맛집 4.통영 식당(서호시장 근처)

통영 맛집

- 주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서호동 177-385인데요. 통영 맛집 통영 식당인데요. 통영 식당은 대표 메뉴가 멸치쌈밥 13,000원 생선구이 13,000원 통영 한정식 9,000인데요. 2인 이상 주문 가능해요. 계절에 따라 드실 수 있는 메뉴들도 있는데 봄에는 멸치회, 도다리쑥국이 있고 겨울 메뉴로 물메기탕, 생대구탕이 있어요. 추천 메뉴는 멸치쌈밥인데요. 멸치쌈밥을 시키시면 멸치 회무침도 반찬으로 어느 정도 나옵니다.(너무 맛있습니다) 평상시 먹기 힘든 메뉴라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멸치회도 맛있고 멸치를 된장을 넣은 양념으로 만드신(?) 밥에 싸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서호시장 근처에 있으니 반드시 맛보시길 추천드려요!!!

 

 

통영 맛집 5.거장 물총 칼국수

통영 맛집

통영 맛집 거장물총 칼국수인데요. 거장물총칼국수의 추천메뉴는 물총칼국수인데요. 얼큰 물총 칼국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일반 물총 칼국수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동죽조개의 시원한 맛을 더 느낄 수 있는 메뉴는 맑은 국물 쪽이 아무래도 좋다고 생각해요. 처음 먹었을 때는 그냥 그랬는데 두 번째 세 번째 먹을수록 맛있다고 느꼈던 곳인데요. 항상 오새파전과 칼국수를 같이 시켜서 먹는데 가장 잘 어울리는 조합 같아요. 거제 쪽에 본점이 있지만 통영점도 차이가 거의 없어요.

시원한 국물이 매력인 통영 맛집 거장 물총 칼국수! 바지락 칼국수 맛집 못지않게 맛있게 먹었던 곳이라 추천드려요!!


 

통영 맛집 6.칠공주네 시래깃국

- 주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새터길 48입니다. 통영 맛집 칠공주네입니다. 칠공주네는 가마솥 시래깃국(6,000)이 추천메뉴인데요. 시락국을 주문하시고 반찬을 셀프로 가져옵니다! 시락국 시키시면 나오는 생선과 함께 반찬이 무려 9가지(?) 정도 돼요. 시래깃국을 시래깃국이라고 부른다고 알고 있었는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암튼 2번 갔었는데 매번 너무 기분 좋게 먹고 나오게 되는 집인데요.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 그런 것 같아요.

 

 

시래깃국 집은 여기 말고 다른 집들도 많습니다. 현지인 말로는 딱히 한집이 맛집이다 하기 그렇다고 해요! 다 맛있답니다!!

통영 가시면 아침식사로 시래깃국 추천드려요!!



통영 맛집 7.사계절 돼지국밥

- 주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도남로 107입니다. 영업시간은 11:30-21:00까지입니다. 정기휴무는 매주 일요일입니다.

통영 맛집 사계절 돼지국밥인데요. 현지인 지인의 권유로 같이 가게된 국밥집! 국밥은 한달에 한번은 어디서든 먹게되는 것같은데 통영의 국밥집도 소개하게 되었어요. 국밥(8,000)은 커스텀(?)할수 있는 메뉴들로 , 사계절,내장, 순대, 섞어국밥 등이 있어요. 저는 그냥 사계절국밥을 시켰습니다. 고기가 많은 돼지국밥 스타일! 진짜 부산국밥 맛집과 비교해도 전혀 밀리지않는 국밥 맛집이었어요. 통영게 가게되면 반드시 다시 들리고 싶은 가게. 말이 필요없는 국밥 맛집인데요. 통영 맛집 돼지국밥 맛집 사계절돼지국밥이에요

통영 맛집 8.용문 반점

- 주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새터길 70인데요. 영업시간은 11:00-20:00까지인데요. 휴무일은 한 달에 3번 있는데 사장님이 쉬 쉬고 싶은 날이라고 하니 혹시 모르니 전화해보시고 가시구요!!! 통영 맛집 용문 반점인데요. 용문 반점은 중식집인데요. 배달도 하시는 거 같긴 한데 그냥 가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통영 사는 지인이 여기 짬뽕이 맛있다고 하여 따라간 중국집인데요. 세트로 22,000원짜리 탕수육과 짬뽕, 간짜장을 시켰었는데 간짜장도 진짜 맛있었고 짬뽕이 엄청 실하고 시원하고 맛있어요.

 

 

서울에서는 간짜장에 계란 프라이 안 주는데 경상도 쪽은 거의 주는 듯해요. ㅎㅎ 이 집 잘합니다. 잘하는 집인데요. 탕수육도 평균 이상이었어요. 통영 보통 관광여행으로 가시므로 중식을 찾으실 분이 적을 것 같으나 너무 맛있게 먹은 집이라 혹시 중식 취향의 분들이 있을 것 같기도 하여 넣어봤어요. 진짜 맛집이니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래요!

통영 맛집 9.진주 반점

- 주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도남로 152인데요. 통영 현지인인 지인의 직장 근처의 진주 반점. 여기는 탕수육이 맛있었어요. 간짜장도 맛있었고요. 탕수육이 기억에 남는데 소스가 케첩 소스가 들어간 예전 소스 맛이라 반가웠습니다.

추천 메뉴는 해물 쟁반짜장. 해물쟁반짜장 이름같이 해물이 엄청 많이 들어가 있는 해물 짜장입니다! 소라가 들어간 짜장은 처음 봤어요. 어떠다 보니 짜장들만 먹어서 짬뽕을 먹지 못했네요 ㅠㅠ 짬뽕도 많이 드시는 것 같던데 짜장이 맛있으면 짬뽕도 맛있을 거에요! 수족관이 있는 특이한 중국집. 진주 반점 추천드려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반응형
그리드형

태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