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소개

진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소개

by daytwo 2022. 5. 18.
반응형
728x170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원한 바닷가 풍경 보고 싶다면 진도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생긴 케이블카 덕분에 가까운 해남도 넘어갈 수 있으니 두 지역 연결해서 관광해도 좋습니다. 진도의 아래 10 명소는 꼭 방문해보시고, 그 외 진도와 가까운 지역 및 2022년 여행 정보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진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명소를 소개합니다. 시원한 바다풍경을 원하신다면 진도에 가보시길 바래요. 최근에 건설된 케이블카 덕분에 인근 해남도를 횡단할 수 있어 두 지역을 연결하여 관광할 수 있습니다. 진도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 10 곳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1. 진도 해양 생태관


첫 번째 추천 장소로 진도 해양 생태관 입니다. 월요일 휴무, 이용요금은 어른 1,500원, 어린이 500원입니다.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족관,  조가비관, 생태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 조가비 전시관에 들어서면 다양한 조개류를 보실 수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세계 각국의 희귀 조개류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바닷속을 그대로 재현한 전시관도 있으니 볼거리가 풍부한 해양생태관, 꼭 방문해 보세요.
 

 


2. 신비의 바닷길 체험관

 

신비한 바닷길은 국가명승지 제9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이 체험관은 날씨나 조수에 관계없이 언제든지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신비한 바다길 건너기, 추억의 바다길 건너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아이와 함께 진도에 간다면 바다길 체험관을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단, 월요일은 휴무이니 방문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진돗개 테마파크

 

진도는 진돗개로 유명하며 진돗개 테마파크는 진돗개 관련 전시관과 야외 사육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점에서 간식이나 사료를 구입한 다음 야외 사육장에서 강아지에게 먹이를 줄 수도 있습니다. 굳이 먹이를 주지 않더라도 야외 사육장에 가서 진돗개를 볼 수 있습니다.
  

 

4. 용천식당

 

낙지 맛집으로 유명한 이 식당은 진도 지역 주민들에게도 인기가 있습니다.미역국으로 시작하여 최소 13가지 기본 반찬을 제공합니다. 메인 메뉴는 그날 잡은 신선한 산낙지로 만든 요리입니다. 낙지 탕탕이, 연포탕, 낙지볶음, 낙지초무침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하니 낙지 비빔밥이나 낙지볶음을 드셔보세요.

 

 

5. 남도 진성

 

고려시대에 만들어진 성으로 삼별초 항쟁 때 싸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아마도 이 때문에 과거에 파손된 부분이 여러 차례 수리되어 오늘날

우리가 보고 있는 남도 진성은 조선초기에 보수된 모습입니다. 성의 둘레는 약 400미터이니 가볍게 둘러보세요.


6. 우수영 관광지

 

이 전시관에서는 이순신 장군에 대해 자세히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북선과 명양해전과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우수영 관광지 울돌목 스카이워크의 가장 큰 장점은 투명한 유리로 되어 있어 바다를 가까이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 울돌목 스카이워크는 우수영 관광지 내부에서만 입장이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7. 명량 해상 케이블카

6~7분정도 소요되며 진도대교와 우도목의 회오리 물살을 보실수 있습니다. 진도와 해남을 연결하므로 시간이 된다면 케이블카를 타고 진도 여행 후 해남의 명소를 둘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8. 운림산방


조선말 허련 선생의 화실로 유명한 곳입니다. 현재는 명승 80호로 지정되어 있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에서는 드넓은 잔디정원 뿐만 아니라 평화로운 한옥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도 가볍게 산책하기도 편하므로 운림산방도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9. 진도 타워

 

7층 전망대에 오르면 망원경을 통해 울돌목과 진도대교를 볼 수 있고, 전시관에서는 명량대첩의 모습을 자세히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전면에 다양한 조형물이 전시되어 있으니 해남으로 가는 케이블카를 타기 전에 진도타워를 먼저 방문해보시기 바래요.


 
10. 모도 상회

 

현재 진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카페입니다. 영업시간은 월요일 휴무, 화요일~토요일 오전 10시~오후 7시, 일요일은 1시간 일찍 마감하고 오후 6시에 마감합니다. 오션뷰 카페에 들어서면 탁 트인 시야를 보며 힐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내부는 빈티지한 스타일로 꾸며져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라떼로 유명한 곳이니 꼭 드셔보세요.


 

 

 

 

이상 진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