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소개

단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2022년 추천

by daytwo 2022. 11. 5.
반응형
728x170

오늘은 단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에 대해서 알아보려 하는데요, 단양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래 추천드리는 단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목록을 보시고 한번쯤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1. 고수동굴
  • 2. 사인암
  • 3. 천동관광지
  • 4. 구인사
  • 5. 천동돌굴
  • 6. 만천하 스카이워크
  • 7. 수양개빛터널
  • 8. 온달관광지
  • 9. 방곡 도깨비마을
  • 10. 단양강 잔도

아래에서 주소, 입장료, 이용시간, 각 관광지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살펴볼게요.

단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첫 번째. 고수 동굴

단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단양의 지하 깊은 곳에는 아직 발견되지 않은 석회 동굴들이 아주 많이 있어요. 그 중에서도 천연기념물 제 256호인 고수동굴은 자연동굴로 길이가 1,700m인 동굴인데요. 고수 동굴은 동양에서 제일 아름다운 동굴로 불려지는데요. 산 내부에서부터 천천히 스며드는 빗물과 공기가 닿아 여러가지 모양의 석순, 종유석이 보는 재미를 더한다고 해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구인사

단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구인사는 사이사에서 제일 거대한 사찰로 소백산 산자락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인데요. 특히나 가을에 방문하다 보면 단풍 구경을 하기 아주 좋습니다. 말로 표현하기 힘들만큼 그 관경이 경이로워요. 구인사를 둘러보는데에는 2시간 가량의 시간이 소요되며, 주차장입구부터 구인사까지 이동할 수 있는 셔틀버스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세 번째. 사인암

단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사인암은 단양 8경 중 한 곳으로 과거 고려시대 유학자인 우탁선생이 머물렀던 곳인데요. 경관이 아주 멋있으며, 자연을 만끽하기 좋아요. 특히나 여름철에 가게 되면 기암절벽 아래에서 물놀이를 즐길수도 있어요. 그러다보니 가족끼리 많이 놀러가는 휴양지입니다. 그리고 사인암에는 짧은 출렁다리가 있어 어린 자녀들이 있으면 반드시 한 번 놀러가보는걸 추천해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천동관광지

단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소백산에서 내려온 맑은 물과 울창한 숲으로 이루어진 천동계곡 주변에는 오토캠핑장, 취사장, 원두막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는 복합관광단지가 있어요. 단양시내에서 고수대교를 지나친 뒤에 좀 더 이동하게되면 다리안 관광지와 함께 천동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어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섯 번째. 수양개빛터널

단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수양개빛터널은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관광지인데요. 화려한 불빛과 네온사인이 비추고 있어 연인들끼리 방문하게되면 되게 좋습니다. 터널 전체가 빛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는 장소로 국내 처음으로 만들어진 멀티미디어 공간인데요. 음악과 더불어 아름다운 불빛이 터널을 꾸미고 있어 상당히 몽환적인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천동동굴

단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천동동굴은 1977년 2월 마을 사람들이 찾아낸 동굴인데요. 그 해 12월에 충천북도 기념물로 지정될만큼 아름다운 천연 석회동굴인데요. 천동동굴의 길이는 470m로 4억 5천만년 전에 만들어졌어요. 내부에는 섬세하게 만들어진 작은 석순, 종유석, 기둥이 구성되어 있으며, 계류 수위에 비해 약 50m 높므로 천장에서 감소하는 물의 양도 적어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일곱 번째. 방곡 도깨비마을

단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도깨비마을은 도락산과 수리봉 산자락에 있는 산촌마을로 자연을 느끼기 좋아요. 옛날부터 전통 도자기를 만드는 장소로 유명했으며, 아직까지도 여러명의 도예인이 도자기 문화를 계승하며, 도자기를 생산하고 있어요.  또한 그곳의 농업인들은 친환경 작물을 생산 및 가공해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어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 번째. 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높이 25m 크기의 스카이워크로 남한강 주변에 있어요. 나선형의 길을 따라서 정상에 도착하다 보면 시야를 방해하는 구조물이 없으므로 전망대에서 단양 시가지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주변 경관이 아주 멋있어요. 그리고 스카이워크는 강 쪽으로 이어져있는데,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어 걸을 때마다 남다른 스릴도 느낄 수 있어요. 스카이워크 주변으로 수양개빛터널, 단양강 잔도 등의 명소들이 많으니 함께 방문해보시기 바래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홉 번째. 단양강 잔도길

단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남한강 기암절벽을 따라서 조그마한 길이 하나 있어요. 단양강 잔도 길은 총 1.2km의 길이로 웅장함과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산책길인데요. 최근에는 조명을 설치하여 야간에 걸어다니기도 아주 좋아요.
여기까지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하여 알아보았어요.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재밌는 여행에 도움을 주기를 바래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열 번째. 온달관광지

단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영춘면으로 가는 길은 남한강과 기암절벽 옆에 있어 드라이브를 하기 너무 좋아요. 영춘면으로 들어서서 온달 관광지 입구로 가는 길도 화려한 기와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이 곳은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온달 전시관을 구성해두었고, 온달동굴, 온달산성, 드라마 세트장도 구경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