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소개

포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가보시길 바래요

by daytwo 2022. 10. 6.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탐스케인데요. 오늘은 포천 가볼만한곳 소개해드릴게요. 포천은 남양주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남양주는 최근에 개발된 곳이 많은 반면에 포천은 좀 더 자연친화적인 관광지가 많이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가을에 포천 가볼만한곳 소개해드릴게요

포천 가볼만한곳 1 - 포천 허브아일랜드

포천 가볼만한곳 첫 번째는 허브아일랜드인데요. 저희 시댁이 남양주에 살 때 어머니가 참 좋아하던 곳입니다. 포천에서 아마 스키장 다음으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관광지일 것 같아요. 허브아일랜드라고 하게되면 가족단위나 중년층만 방문할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데이트 장소로도 매우 핫한데요. 야경도 정말 화려하고 아름다운 곳인데요. 그리고 세계 최초 허브식물 박물관으로 일 년 내내 향기로운 허브를 즐기실 수 있는 곳인데요. 가족과 연인과 함께 하기 정말 좋아요.

 

포천 가볼만한곳 2 - 아트밸리

포천 가볼만한곳 두 번째는 아트밸리인데요. 이름만큼 풍경도 정말 아름답고 숙박업에서도 포천 호텔을 광고할 때 가장 메인에 쓰는 관광지가 바로 아트밸리입니다. 과거에 화강암을 채석하는 채석장이었는데 채석장으로서의 쓸모를 잃었지만 친환경 복합예술문화공간으로 아름답게 탈바꿈하여 더 많은 사람이 찾게 된 곳인데요. 

채석장이었다고 하여 어두운 이미지를 떠 울리기 쉽지만 화강암을 파면서 생긴 웅덩이에 샘물이 고여 생성된 호수에는 깨끗한 물에서만 산다는 가재와 도롱뇽이 살만큼 아름다운 곳인데요. 그리고 포천 아트벨리에는 돌문화 홍보전시관과 창작 체험실 등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것들이 많으며 전망카페, 힐링 숲 산책로, 하늘정원, 조각공원등 여러가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있어요. 가까운 곳에 모노레일도 탈 수 있으므로 누가 가도 만족할 만한 관광지인데요.

 

 

포천 가볼만한곳 3 - 포천 국립 수목원

포천 가볼만한곳 세 번째는 포천 국립 수목원인데요. 포천 국립수목원은 세조 시절부터 왕릉 숲으로 관리되었습니다 500년 이상 사람들의 출입을 제한해서 숲의 생태가 현재의 DMZ 보다 더 잘 보전되었던 곳인데요. 그래서 이곳을 방문할 때 주의할 점은 근처 도로까지 나오는 야생동물들을 조심하셔야 해요. 저 역시 이 근처 길을 드라이브하다가 족제비 부부가 갑자기 차 앞으로 뛰어드는 바람에 놀랐던 경험이 있어요. 드라이브하기도 좋은 길들이 많고 남양주, 포천엔 규모가 있는 식당이나 카페도 많아서 데이트 코스로 추천해요.

 

포천 가볼만한곳 4 - 산정호수

포천 가볼만한곳 네 번째는 산정호수인데요. 물 좋고 산 좋은 곳이라 일 년 중 언제 가도 좋지만 특히나 단풍이 아름다운 곳이라 이번 가을 포천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해드립니다. 산책로가 데크로 잘 되어 있으므로 반려견과 함께 하는 산책도 좋아요. 그리고 여름에는 수상레포츠를 겨울에는 썰매축제를 즐길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하기도 좋은 관광지라고 할 수 있어요.

 

포천 가볼만한곳 5 - 어메이징파크

포천 가볼만한곳 다섯 번째는 어메이징파크입니다. 실내와 실외 공간이 모두 어우리전 테마파크로 집라인 출렁다리 등 아이들의 폭발적인 활동량을 충분히 채워 줄 수 있는 간단한 놀이기구와 실내에는 과학관등 아이들에게 놀이와 공부를 결합하여 긍정적인 추억으로 남겨줄 수 있는 여러가지 시설들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아이들과 함께 포천에 간다면 반드시 대려가 볼 만한 곳인데요. 여기 다녀오시면 집에 오는 길에 곤히 잠든 아이들을 보며 뿌듯함을 느끼실 수 있다는 것만큼은 제가 보장해드려요.

포천 가볼만한곳 6 - 한탄강 하늘다리

포천 가볼만한곳 여섯 번째는 한탄강 하늘다리입니다. 한참 티브이 예능에도 많이 나오던 유리 바닥으로 된 아찔한 다리로 길이가 무려 200미터에 지상에서 50미터 높이에 지어진 다리인데요. 대한민국 최북단에 위치한 곳으로 서울에서는 가깝다고 보긴 어렵지만 가족들과 함께할 경우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어요. 또 하늘다리에 이어진 6킬로미터의 산책로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한국의 그랜드캐년이라고 불릴 정도로 절경이니 어른들과 함께 가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포천 가볼만한곳 7 - 운악산

포천 가볼만한곳 일곱 번째는 운악산입니다. 관악산, 송악산, 감악산, 화악산과 함께 경기 5악으로 불릴 정도로 오르기에 쉽지는 않지만 경치 하나는 끝내줍니다. 단풍이 정말 아름다운 곳이라 힘든 것도 잠시 잊으실 수 있어요.

 

포천 가볼만한곳 8 아프리카 예술박물관

포천 가볼만한곳 여덟 번째는 아프리카 예술박물관인데요. 아프리카의 유물들과 음식문화, 민속공예품과 민속공연을 즐길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한국사람들에게는 익숙하지 않고 현실 적으로 여행도 쉽지 않은 아프리카의 유물들을 직접 볼 수 있는 곳이라서 특히나 아이들과 함께할 경우 즐겁고도 유익한 여행이 될 수 있어요.

포천 가볼만한곳 9 - 백운계곡

포천 가볼만한곳 아홉 번째는 백운계곡인데요. 이제 날씨가 쌀쌀해 지고는 있지만 아직 한낮에는 더운 편입니다. 올여름에 백운계곡의 계곡 식당이 인기가 너무 많아서 저도 결국 예약을 실패했었는데 이젠 예약 열풍이 그 정도는 아니라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방문하려고 하는 곳인데요. 물도 정말 깨끗하고 시원하지만 백운계곡과 광덕고개 사잇길의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 드라이브코스로도 좋아요.

 

포천 가볼만한곳 10 - 천문과학관

포천 가볼만한곳 열 번째는 천문과학관인데요. 날씨가 쌀쌀해지면 하늘이 높고 깨끗해지면서 별을 관찰하기가 정말 좋습니다. 작년 겨울에 저도 별 보러 여기저기 다녔는데 사람들이 너무 몰리는 바람에 자동차 라이트가 너무 밝아 별을 보기가 생각보다 어려웠는데 포천 천문과학관을 갈걸 그랬어요. 규모가 크고 관리가 잘되어있는데도 입장료가 무료라고 하니 올해는 반드시 포천 가볼 만한 곳 천문과학관에서 별구경을 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천 가볼만한곳 열 가지 소개해드렸어요. 올가을 좋은 거 많이 보시고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면서 즐거운 추억 만드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